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Logo print

(월드IT쇼) IT 세상에 들어온 에너지...결합 효과는 | Legrand 대한민국

(월드IT쇼) IT 세상에 들어온 에너지...결합 효과는

이벤트 20/04/2022
Raritan®Datacenters - Big Sized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을 선포한 '2022 월드 IT쇼'에서는 IT와 관련된 수많은 신제품과 기술들이 쏟아져나왔다. 특히 최근 트렌드인 '탄소중립'에 맞춘 신기술과 데이터센터에 관련한 기술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출처 : 전기신문(https://www.electimes.com)


또 다른 볼거리는 데이터센터와 관련된 제품들이었다. 전기 및 디지털 빌딩 인프라 구축 전문기업 르그랑코리아(대표 임광범)의 등장에 관람객이 많이 몰린 이유다.

르그랑코리아는 PX® 지능형 랙 PDU와 스마트 랙 컨트롤러(SRC) 등을 대표로 전시했다. 전력분배기인 PDU는 일반적으로는 전기를 보내고 관리하는 역할에 그친다. 하지만 르그랑의 PDU는 실시간 원격 전원 모니터링과 환경 감시 센서,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모든 전력부하 유형에서 +- 1% 수준까지 정밀하게 kWh를 측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고밀도, 고전력용 랙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용량을 증가시킨다.

스마트 랙 컨트롤러(SRC)도 눈에 띈다. 르그랑의 SRC는 기존 배전 또는 IT 인프라 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변경으로 시설을 위해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공해 데이터 센터 계측 시 격차를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높은 보안을 유지하고 데이터센터 시설 온도를 높여 냉각 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장점이 있다.

김준원 르그랑코리아 이사는 "르그랑은 전원 분배 솔루션까지 가진 종합 데이터센터 솔루션 회사로 도약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센터 관련 시장에 제품을 꾸준히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전기신문(https://www.ele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579)